해외주식 추천 : 솔라 엣지 (Solar Edge / SEDG)

해외주식 추천 : 솔라 엣지 / 해외주식 추천하는 글입니다. (Solar Edge / SEDG)

국내 경제와 관련해서 9월 대란설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해외주식 추천에 앞서 먼저 이 이야기부터 하고자 합니다.

전례 없는 코로나19라는 전염병으로 나라가 힘들어지자 정부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한 금융 지원을 펼쳐왔습니다.
금융 지원은 대부분 대출이었습니다. 근데 그 대출금 변제가 ’23년 9월에 돌아온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 물가는 올랐고, 금리도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자영업자들에게는 대출 관련해서 여러가지 고충이 많은 상황입니다.

또 전세 가격이 최고조였던 ’21년 9월 대비해서 전세 가격은 상당히 많이 떨어져 왔습니다.
보통 전세 기간은 2년이고 만기가 되는 9월부터는 임대인들에게도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위의 2가지 이유 때문에 국내 경제는 9월에 대란이 있을 것이다라는 설이 생겼는데요.
현재 대한민국 가계 부채가 1,800조원을 넘었다고 하니 국내 경제는 당분간 주의해서 관망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 경제는 불안한 상황인데, 국내 주식은 초전도체 → 맥신 → 양자컴 순서로 테마주들이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어서 어느 주식을 사야 할 지 가늠하기가 어렵습니다.
저는 그래서 어려운 국내 주식보다는 해외 주식 쪽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이 글을 읽고 조금이라도 해외 주식에 관심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추천해 드릴 해외 주식은 솔라 엣지라는 기업입니다. (Solar Edge / SEDG)

해외주식 추천 : 솔라 엣지

해외주식 추천 : 솔라 엣지

개요

솔라 엣지는 이스라엘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태양광 인버터 및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생산 기업입니다.
인버터는 태양광 패널에서 저장된 전기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해주는 설비이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작동 상태 및 에너지 효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솔라 엣지 제품은 모듈 단위의 최적점 관리를 통해 전력 생산량의 최대화 및 에너지 손실 최소화가 가능해져 유연한 시스템 구성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는 점이 경쟁력입니다.

  • 시가 총액 : 191억 달러 [12조원]
  • PER : 30.14배
  • 52주 가격 변동폭 : $ 156.47 – $345.80 → 현재 $ 161.95
  • 애널리스트 12개월 목표가
    – 평균 $ 307.88 (현재가 대비 +90.11% 상승)
해외주식 추천 : 솔라 엣지

차트

차트

먼저, 1년 가격변동폭으로 보면 1년 최고 $ 345.80 인데 현재 $ 161 수준입니다.

8월 1일에 발표한 실적에 따르면 ’23년 2분기에 매출 9.91억 달러(+36.2%, YoY) 로 예상 매출 9.92달러보다 못미쳤습니다.
하지만 주당 순이익(EPS)는 2.79 달러로 예상 2.53보다는 높은 수치였습니다.
3분기 매출 가이던스가 8.8억~9.2억 달러로 컨센서스 10.5억 달러를 하회하면서 주가가 휘청, 18% 이상 급락했습니다.

솔라엣지가 매출 가이던스를 낮은 수준으로 제시한 배경은 현재 재고가 증가하고 있는 점이 영향을 크게 미쳤으나, 24년에는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애널리스트는 태양광 산업에 투자할 때 핵심적인 종목은 솔라 엣지라고 많은 이들이 입을 모았습니다.

해외주식 추천 : 솔라 엣지

특히 솔라 엣지는 위 차트의 사각형 범위에 도달할 때마다 반대 방향으로 강하게 반응이 있는 특성이 있어, 저가인 지금 매수한다면 장기적으로 좋은 수익을 기대합니다.
전 세계 정부가 재생 에너지 채택을 장려하는 정책을 시행함에 따라 태양광 산업의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있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해외주식 추천 : 솔라 엣지 , 결론

해당 기업의 주가수익비율(PER)이 30.14임에도 주당현금흐름 비율(PCR) 이 높은 수치인 것은 보면 회계상으로 유입된 이익은 많지만, 실질적으로 유입되는 현금은 적다는 뜻입니다.

주가현금흐름 비율 = (당기순이익 + 감가상각비) / 총발행주식수

위의 식으로 보았을 때, 솔라엣지는 당기순이익이 연 증가하고 있음에도 PCR이 높다는 것은 감가상각비가 높아서라고 추측됩니다.

이는 솔라 엣지가 최근 공격적인 투자를 했기 때문이라고 조심스럽게 말씀드려봅니다.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완성을 목표로 솔라엣지는 ’18년 10월 한국 2차전지 생산기업 코캄 지분 75%를 약 1천억원에 인수했으며, 2019년 말 지분을 100%로 확대했습니다.
코캄은 1989 년에 설립되어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ESS 등을 생산합니다.

뿐만 아니라 동 사는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 생산 기업 감마트로닉스(이스라엘)와 파워트레인, 배터리, BMS 등 생산 기술을 보유한 SMRE(이탈리아)까지 인수했습니다.
이는 생산한 전력을 저장하기 위한 ESS 장치 뿐만 아니라, EV 충전과 그리드 서비스 솔루션까지 염두에 둔 기업 인수로 스마트 에너지 솔 루션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PCR 이외의 값은 저평가된 주식에 걸맞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가볍게 봐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율
비율

해외 주식 추천 : 월트 디즈니 (DIS)
해외주식 추천 : 알버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