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랑상품권 으로 음식점/카페 10% 할인 가능

지역사랑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이란?

지역사랑상품권 은 소상공인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지역화폐 입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 시ㆍ군ㆍ구가 주관해서 발행하는 상품권 개념입니다.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만 시행해오다 19년부터 정부 지원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왠만한 지역에서는 지역사랑상품권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위기에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되며 많은 사람들이 알기 시작한 화폐이고 그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혜택

해당 지역에 살지 않아도 상품권을 쓸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상품권을 구매하며 액면가 대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지역내 업체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쓰기 전에 미리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할인을 받기 위한 실적 조건도 따로 없어 제한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자영업자들도 상품권 덕분에 손님이 늘고, 소비자들은 저렴하게 소비할 수 있는, 혜택을 가진 화폐입니다.

구매한도는 1인당 월 70만원 이내이고, 보유 한도는 최대 150만원 입니다.

사용 가능한 곳

정부에서 만든 목적에 부합하게 주로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에 쓸 수 있습니다.

지역 내 음식점/카페, 전통시장, 편의점, 기타 소상공인/ 자영업자 업체 등
※ 카드 단말기가 있고 상품권에 가맹된 업체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백화점(대형 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 유흥/사행성업소, 주유소, 인터넷/모바일 거래에서는 사용이 불가 합니다.
정확하게 연 매출액이 30억원 이하인 경우에만 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허용하도록 ’23년부터 규정했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연 매출 10억원 이하 가맹점에 자체적인 할인 정책을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관련해서는 각 지자체 지역사랑 상품권 페이앱 에서 확인 해보세요!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방법

지자체에 따라 지류형, 카드형, 모바일형 등 사용 방법이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편히 쓸 수 있는 모바일형으로 간편하게 사고 쓰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1. 앱 마켓에서 지자체 지역사랑상품권 페이앱을 다운로드 후 회원가입 해주세요.
    (ex. 서울페이 등)
  2. 홈화면에서 상품권을 검색하고 구매합니다.
  3. 구매한 상품권의 QR코드로 각 영업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23년 7월 기준 충청남도와 천안시에 따르면 올해 기준 도내 15개 시·군이 발행 예정인 지역사랑상품권 규모는 1조 60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많은 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 여름 아직 휴가를 다녀오시지 않았다면, 이번 여행 경비는 상품권으로 절약해보는 건 어떨까요?
돈도 절약할 수 있고 정부 목표에 따라 지역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상권이 크게 형성되지 않은 농촌, 소도시는 사용처가 제한적이라서 중심지에 있는 병원이나 마트에 많이 쓰이고 있는 점입니다.
아직은 실제로 사용해가며 단점들을 보완하고 장점들을 높이는 그런 수준의 상품권입니다.
실제로 옥천군의 경우 상품권의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침체된 상권의 활력 증진과 추석 골목 상권 회복을 위해 9월 간 상품권 캐시백 혜택을 10%에서 15%로 확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 글을 읽고 더욱 더 많은 분들이 혜택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너지 캐시백 , 월 48,000원까지 지급 가능합니다.
카드 추천 : 점심+카페 적립 할인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